본문 바로가기
내 인생의 시 서평

넌 이 감정을 내가 이겨내도록 도와주었어

by 라이팅 매니저 2024. 6. 28.
728x90
반응형

나는 너를 이렇게나 기다렸다

글 이 시에서 말하는이는 나이고 시인또한 나이다 나는 10년뒤 정말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며 여러 많은 인연들과만나 이별을 겪어 인연의 무의미함과 외로움, 끝도없는 기다림에 지친 상태일것같고 그런 마음을 품고도 내 할 일을 하며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결국 인연을 만나고 그 미래의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 시를 보여주며 나는 너는 이렇게나 기다렸다고 말하고 싶다

 

 

진정한 인연을 기다리고 있는 나에게

글 오늘도 기차는 몇 번이나 무의미하게 지나가고 라는 이 구절은 여러 인연들이 몇 번이나 무의미하게 지나가 많은 이별을 겪고 있다는 뜻인 것 같다 그 안에는 그렇게에 너무나 모든 것이 무의미 할것같고 마음속 깊이 외로움이 남아 있을 것 같다 이런 뜻은 여러사람들을 만나고 헤어져 인연이라는 것이 무의미하게 느껴지고 진정한 인연을 기다리고 있는 나에게 마음이 닿은 구절이다

 

 

그녀는 아직 많은 것들을 기다려야한다

글 나는 이 시속의 내용처럼 많은 인연들을 만났지만 모두 무의미하게 그저 지나갔었다 하지만 그렇기에 계속 인연을 기다리고 있으며 미치 시속처럼 기차를 기다리는 기분이다 또한 예전에 보았던 로맨스소설의 여주인공은 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많은 일을 겪으며 상처도 받아왔지만 결국 그 인연들은 지나가는 사람들일 뿐이고 그런 사람들 때문에 자신의 감정을 지나치게 소비한 것에 후회하며 아직도 그녀는 아직 많은것들을 기다려야하는 운명인 것을 알고 기다렸지만 할머니가 되어서도 만나지못했으며 자신의 젊을적을 그리워한 설정이 이 시와 매우 흡사한 것 같다 나는 이 여주인공처럼 인연을 만나지 못하고 그저 옛 연인들을 생각하며 끝나고 싶지 않다고 많이 생각 했었다

 

마음한켠이 아파오는 일

글 나는 이 시를 읽으며 옛 티비프로그램인 남북 전쟁으로 흩어져버린 여러나라에있는 우리나라의 이산가족들을 찾아주어 영상통화와 직접 만날 수 있게해주는 이산가족 상봉 프로그램이 생각났었다 왜냐하면 누군가를 만나기를 고뇌하는 것이 자신의 잃어버린 가족들을 만나기를 고뇌하는것과 굉장히 유사하다고 생각하였고 만났을 때의 그 기쁨과 안정, 만족감, 슬픔등의 감정을 느끼는 것들이 이산가족과 기차처럼 인연을 기다리는일 둘다 어딘가 마음한켠이 아파오는 일인 것이 비슷하다 생각하였다

 

넌 이 감정을 내가 이겨내도록 도와주었어

글 이 시는 내가 보기에 진정한 인연을 못하고 기다리고 있는 쓸쓸하고 외로운사람의 그 당시

마음과 생각을 보여주는 것처럼 보인다 그런 시를 내가 10년후 사랑하는 사람에게 들려줌으로써

내가 너를 만나기전에 이런감정을 느꼈었고 내가 이렇게나 너를 애타게 원하고 찾고있었으며 넌 나의 이런 부정점 감정을 이겨내도록 도와준만큼 값지고 빛나는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나의 상대에 대한 내 마음을 전달하고 싶다 그런 마음을 전달한다면 그인연과의 사이도 많이 돈독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