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인생의 시 서평

힘이 되어주기 위해서 쓴것같다.

by 라이팅 매니저 2024. 7. 10.
728x90
반응형

힘이 되어주기 위해서 쓴것같다.

글 시인이 왜 이런시를 썼냐면 말하는이는 여러 가지 상황이 겹쳐서 이런 글을 쓴것같다 남을 위하는 사람인것같고 그리고 시인은 다른 사람에게 신경을 많이쓰로 마찬가지로 다른사람을 위하는 사람인것같다 시인은 타인이 자존감이 낮거나 자기자신이 미울 때 힘이 되기 위해서 이 시를 쓴것같다 자신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괴로워하고 힘들어하니까 그런게 아닐까 생각한다 힘이 되어주기 위해서 쓴것같다. 만약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힘들고 외로워서 힘이 될수있다면 나도 고민하지 않고 할것만같다.

 

상황에 따라서 받아들이는게 다르다.

너도 그렇다라는 말은 상화에 따라서 그리고 생각하는 바에 따라서 의미가 많이 달라지는데 좋은상황 예를 들자면 누구를 칭찬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용하면 너도 그렇다라고 기분좋게 받아 들일 수 있고 안좋은 상황에서 사용하게 되면 너도 똑같다 이런식으로 안좋게 받아들일수잇다

 

명대사인 이유는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보아야 사랑스럽다라는 말을 하고 너도 그렇다 라는 말을하는건 그냥 아무관계 없는 사람에게 하는건 힘들고 아끼고 애증하는 사람에게 할수있는데 갑자기 너도 그렇다라고 하니까 감동이였다.

 

그리고 거기에 더해서 그런말을 하는 사람이 완전히 플러팅 고수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정도로 사람을 설레고 감동 시키는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몸에서 우러 나오는 아우라 같은 느낌이 였다.

 

너 또한 나에게 항상 헌신하고 사랑해주었다.

예전에 3년 사귀었던 여자친구가 있었는데 그 애는 나의 잘못한점을 따끔하게 말해주고 잘한점은 칭찬해주는 애였는데 내가 한동안 너무 힘들고 의기소침 해있을 때 이 애가 나에게 장문으로 기분을 풀어주고 늑대의 좋은점을 들면서 늑대는 평생 한 암컷만 보고 살아가는데 너 또한 나에게만 항상 헌신하고 나를 아껴주고 사랑해주었다고 말했었다.

 

그게 나에게는 너무 감동이었고 그 이후로도 나에게 주어진 이 관게와 순간순간이 행복할수있게 노력했던 것 같다. 사람이 말을 잘하면 얼마나 좋은지 알수있었다.

 

죽고난 후에야 슬퍼하고

나는 이 시를 읽으면서 이프온리라는 영화가 떠올랐는데 이프온리의 내용을 간략하게 말하면 사고로 죽은 연인을 죽고난 후에야 슬퍼하고 그러는데 이 시 역시 뭔가 시간이 흐른뒤에야 깨닷는 느낌이 나는 것 같았다. 나는 이런 대중매체 에를들면 안타까운 사건사고가 전해질 때마다 너무 가슴이 아프고 힘든것같다.이 영화와 비슷한 장르의 영화를 주로 즐겨보고 찾아보는것같다.

 

소제목 오래보아야지 보이고 느껴지는 자신만의 매력과 가치가 있다 이걸 나의 30년후의 자식이 알았으면 좋겠다.

글내가 이시를 보내는 이유는 이 시를 통해서 긍정적이고 선한기운이 전해졌으면 하는 이유에서 보내려는 것이다. 이 시가 갔고있는 의미는 개인적으로 어떤 사람에게 긍정적이고 선한 영향력을 주는것처럼 누굴 응원하기위한 의미가 담겨져있는 것 같다 전해지기를 바라는이유는 내 자식이 내가 경험했던 감정,상황등등 경험하게 될거고 다른 사람에 비해서 자신이 한참 모자르고 부족하다고 느낄텐데 그렇지 않다는걸 알았으면 좋겠고.

 

하나 너한테 꿀팁을 주자면 나는 연애를 할 때 그 사람에게 100%마음을 주는 스타일이란다. 그 이유는 마음을 다 주는 것이 그 사람에게도 예의인것같기 때문이란다. 나도 연애를 많이 해봤지만 내가 너무 사랑하는 사람이랑 헤어졌다고 해서 모든게 끝나는게 아니란다. 그 순간 몇일 몇주는 그 사람 생각만 나고 힘들수있지만 그것도 괜찮아질거란다.

 

그러니 너무 힘들어하지 말고,그 기회를 발판 삼아서 더 발전하고 성숙해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사춘기니까 그런 과정도 필요하다고 생간한단다. 사춘기는 내적으로나 외적으로나 원래보다

owl는 시기라고 하더구나 너가 사춘기에 접어들면 성격도 날카로워지고 나한테까지 그리고 너의 엄마에게 까지 난리치고 성질부릴텐데 그래도 용서해주고 받아들여주마 앞으로 힘들고 어려운 시간이 순간이 온다고 해도 포기하지않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구나

 

너가 지금 겪고 있는 상황을 덜어줄수 있도록 영화 한가지를 추천해준다면 사춘기를 다룬 영화는 너가 생각하는것보다. 훨씬 많지만 한가지 추천을 해준다면 2024625일 개봉한 인사이드아웃2가너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나아갈 방향을 재시해주는 좋은 기회임가 동시에 너한테 해답을 주는 영화가 될수 있을거란다.

 

너는 이시의 내용처럼 자세히 그리고 오래보아야지 보이고 느껴지는 자신만의 매력과 가치가 있다 이걸 내 30년후의 자식이 알았으면 좋겠다.

 

 

 

 

반응형